logo
logo

현직자 멘토

인터넷과 AI는 모르는 진짜 현장의 답을 드립니다.
멘토링이 필요한 이유멘토링 사용 가이드전체영업/관리 & 사업개발기획·마케팅·MD금융·재무·회계공기업·인사·지원제조·생산·품질·R&D

457deep 현직 멘토링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인터넷과 AI는 모르는
진짜 현장의 답을 드립니다.

'그럴듯한' 정보가 아니라 '합격하는' 디테일. 인터넷 검색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업계 현직자가 여러분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여러분의 GPT는 만능인가요?

현직 멘토와의 실제 대화 내용 중

현직 멘토님, GPT를 활용해서 자소서 내용 초안을 간략히 구성했는데, 검토 간략하게 부탁드립니다.
입사 후, 임직원들의 동기 부여가 떨어지지 않도록 공정한 성과 평가 시스템을 재설계하겠습니다. 특히 연공서열 중심의 문화를 개선 및 능력 위주의 보상 체계를 도입하여 조직 문화를 혁신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HR이 하는 업무는 맞는데, 사실 평가는 HR에서 가장 민감한 영역입니다. 그리고..문화를 타파하겠다', '시스템을 재설계하겠다'? 이건 너무 위험한 발언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신입으로서 너무 패기가 느껴지는 입사 후 포부이기도 하네요. 먼저 신입은 입사해서 근태 관리를 비롯한 온보딩 업무를 주로 하니 - 중략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AI는 만능이 아닙니다.

AI가 그럴듯한 문장은 만들어내도, 한국 기업의 최신 트렌드나 직무의 구체적인 역할 및 KPI를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I가 제안하는 역량은 검색하면 나오는 '뻔한 키워드'일 뿐입니다. '이 직무에서 왜, 어떻게 그 역량이 쓰이는지'는 AI도 모릅니다.

'진짜 정보'와 '합격하는 디테일'은
오직 현장에, 현직자에게만 있습니다.

AI에게 의존해 '그럴듯한' 초안을 만들기보다,
현직 멘토님께 직접 물어보세요.

"이 역량과 포부, 내용이
현업 관점에서 매력적인가요?"

457deep에서 '진짜 정보'로 승부하세요

취업 준비 방향성이 혼란스럽나요?

현직 멘토와의 실제 대화 내용 중

현직 멘토님, 제가 ㅇㅇ 직무에 관심이 있어서, A 자격증과 B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런데 A,B 자격증을 모두 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거 같고요.. 사실 제가 자격증 취득을 더 공부할까 아니면 직무 관련 경험을 더 쌓을까를 고민 중이거든요..
현업에서는 A,B 자격증 중에 B 자격증을 더 선호할 거 같고요. 중요도를 생각한다면 B 자격증 취득이 더 좋을 거 같습니다. 당연히 경험이 있으면 좋겠지만, 그 경험도 B 정도 자격증 정도를 취득해야 인턴도 쉽게 가능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취업 준비 순서를 ~ 중략
취업 준비 방향성을 찾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특정 업계와 직무를 결정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가요?

그렇다면, 해당 업계, 직무에 있는 현직 멘토님께 취업 준비 방향성에 대해서 물어보세요! 여러분 취업 준비에 등대가 되어줄 거예요

경험 소재 선택이 고민되시나요?

현직 멘토와의 실제 대화 내용 중

현직 멘토님, 면접에서 A 경험과 B 경험 중에서 어떤 경험을 더 어필할 지 고민 중인데요.. 취업 스터디 원들은 A 경험이 해당 직무에 더 맞다는 의견이 있어서요. 멘토님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A 경험이 아니라 B 경험이 훨씬 좋아보입니다. B 경험을 보면 저희 직무 상에 유사한 KPI를 달성했고, 직무적인 상황도 거의 유사하거든요. 그래서 B 경험에서 ㅇㅇ 역량 부문으로 어필하면 더 좋겠어요.
앗 그렇군요,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이 경험으로 잘 준비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소서와 면접에서 어떤 경험과 역량을 어필할지 고민되시나요?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현직 멘토님께 여러분의 경험 소재 선택을 바로 물어보세요. 현직 멘토님이 사이다처럼 해결해 줄 거예요.

채용 공고의 JD (업무 내용)을 볼 때마다 혼란스러웠나요?

현직 멘토와의 실제 대화 내용 중

현직 멘토님, 채용 공고에 있는 JD(업무 내용)을 보고 썼는데, 면접 답변 썼는데 어떤가요?
입사 후, 품목별 수율 분석 부문에서 제 역량을 발휘하고 싶습니다. ㅇㅇ에서 근무 했을 때, 수율 저하의 원인을 찾아 ㅇㅇㅇ 하여 개선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약간 방향성을 잘못 잡은 거 같아요. 보통 해당 직무 같은 경우, 수율 분석 같은 업무는 ㅇㅇㅇ 부서에서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직무, 부서에서 중요하게 보는 KPI는 ㅇㅇㅇ 입니다. 따라서 해당 경험에서 ㅇㅇ 했던 부문을 ㅇㅇKPI와 연결을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 중략
하마터면 큰일 날 뻔 했네요!! ㅜ ㅜ

채용 공고 업무 내용도 보고, 현직자 인터뷰도 봤는데, 정확히 무슨 업무를 하는 것인지 몰라서 답답했나요?

그렇다면 현직자님께 물어보세요. 여러분의 해결되지 않았던 그 점을 단 번에 해결해 드릴게요

열심히 정보를 찾았지만? 그 정보가 확실한지 확신이 없었나요?

현직 멘토와의 실제 대화 내용 중

멘토님, 기사 내용들을 참고해서 면접에서 어필하고 싶은 점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내용이 어떤지 한 번 검토 부탁드립니다.
현재 ㅇㅇ 기업이 ㅇㅇ 사업에 진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서 중요한 것은 비용 절감인 만큼,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했던 경험을 활용해 이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현재 저희 기업 뿐 아니라 업계 내에서 ㅇㅇ 사업 성과가 사실 좋지 않아요. 기사에서 보는 것 하고는 현장에서는 그리,, 반기지 않는 사업이라서.. 그 사업을 언급하는 것 보다는 B 사업에 대해서 언급하는 걸 더 선호할 거에요
현장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군요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인터넷 기사가 모두 사실일까요? 아니요

현업에서 느끼는 실상은 전혀 다를 수 있답니다. 그러니 확실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업계 현직 멘토님께 꼭 물어보세요!

어디에 물어봐야 할까요?

혹시 그 답변은 만족스러웠을까요?

ㅇㅇ 직무, 업계에 관심이 있는데, 어디서 물어보는 게 좋을까?
직장 커뮤니티 같은 데 많자나, 거기서 물어봐,
이미 물어봤는데, 너무 성의가 없더라고 도망쳐, 라는 소리만 하고...

직장 커뮤니티에서 얻은 현직자분들의 답변?! 만족스러웠나요?

만족스럽지 않았다면, 취준생분들을 제대로 돕기 위해 여기에 뭉친 현직 멘토님께 여쭤보세요. 양질의 답변을 얻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