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logo

현직자 Q&A

금융·재무·회계
6/28/2026

Q. 입사 지원 시 기업분석 리포트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자산운용에 커리어를 목표로 하는 취준생입니다. 가끔 자산운용사 신입 공고를 보면 '종목 및 기업분석 리포트(1~3장 분량)'를 입사지원서와 합께 첨부해서 지원하라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리포트를 쓴 경험이 없고, 방향이 잘 잡히지 않고, 취준생 수준에서 어떻게 해당 역량을 기르고 분석 리포트를 적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정량적, 정성적 관점에서 어떤 점이 무조건 적으로 들어가야하며, 선배님이 생각하시는 '취준생 수준의 리포트'가 어느정도 적절하다고 생각하시나요?

현직자 답변

현직자 멘토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어요.

해당 직무의 멘토님이 질문을 확인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