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재무·회계
6/28/2026Q. 입사 지원 시 기업분석 리포트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자산운용에 커리어를 목표로 하는 취준생입니다.
가끔 자산운용사 신입 공고를 보면 '종목 및 기업분석 리포트(1~3장 분량)'를 입사지원서와 합께 첨부해서 지원하라는 곳이 종종 있습니다.
리포트를 쓴 경험이 없고, 방향이 잘 잡히지 않고, 취준생 수준에서 어떻게 해당 역량을 기르고 분석 리포트를 적을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정량적, 정성적 관점에서 어떤 점이 무조건 적으로 들어가야하며, 선배님이 생각하시는 '취준생 수준의 리포트'가 어느정도 적절하다고 생각하시나요?
